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군포2동,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동네 나들이 진행
상태바
군포시 군포2동,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동네 나들이 진행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11.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 군포2동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20여명이 코로나19 장벽을 뚫고 안전한 동네 나들이에 나섰다.

군포시 군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20여명과 함께 ‘힐링~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희망나눔! 군포2동’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관내 공원 등 동네 한바퀴를 돌면서 휴식 등 기분전환과 심리적 안정, 정서적 지지로 삶에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된 이날 나들이 행사는 따뜻한 점심용 삼계탕(개별포장)과 함께 안전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담요와 건강식품 등 선물꾸러미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 댁까지 안전하게 모셔다드리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정경조 군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더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지 못했지만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 임일상 군포2동 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한 해 동안 특화사업에 함께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군포2동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으로 따뜻한 복지동네 만들기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