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금 위기 못넘기면 일상회복 여정 멈출 우려"
상태바
"지금 위기 못넘기면 일상회복 여정 멈출 우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1.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金총리, 수도권 병원장 긴급간담회
"중환자 병상, 수도권-비수도권 통합 관리"
김총리, 수도권 상급종합병원장과 '병상 운영' 긴급회의 [사진 연합뉴스]
김총리, 수도권 상급종합병원장과 '병상 운영' 긴급회의 [사진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또다시 닥친 이 위기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어렵게 시작한 일상회복 여정이 또 잠시 멈출 수밖에 없는 것 아니냐 하는 걱정이 있다"고 말했다.

이날 김 총리는 수도권 의료대응 병원장 간담회에서 "요양병원 등 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이 부쩍 늘었고 고령층 중심으로 돌파감염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수도권 병상 부족이 점점 심각해지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최근 3천명대 확진자가 나오는 것과 관련해서도 "어느 정도 예상하기는 했지만,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10월에 비해 확진자가 30% 가까이 늘었다. 이 중 80%가 수도권에서 나오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병상을 신속하게 확충하는 것이 시급하다"며 "의료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과 장비를 발 빠르게 지원하면서 현재 확보 중인 병상이 최대한 빨리 가동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도권 비수도권 경계 없이 중환자 병상을 통합 관리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중증환자부터 중환자 병상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고 상태가 호전되면 신속하게 회복 병상으로 전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에 의료진들이 더 많은 희생을 요구받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힘들어진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일하는 헌신과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