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 내 63명 확진.... 방문자 선제적 검사 당부
상태바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 내 63명 확진.... 방문자 선제적 검사 당부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1.23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자체 현장 역학조사 후 재난문자 발송
동작구청 전경.
동작구청 전경.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노량진수산시장 내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근 수산시장을 다녀간 방문자의 적극적인 선제 검사를 당부한다고 23일 밝혔다.

구 재난안전방역대책본부 관계자는 “역학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집단감염 및 2차 감염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달 13일 이후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한 분들께서는 즉시 가까운 선별검사소를 방문해 검사받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구는 23일 오전 선제적으로 자체 현장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오후에는 이달 13~23일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한 사람들의 검사를 안내하는 내용의 재난문자를 발송했다.

지난 20일 최초 발생한 노량진수산시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20일 3명, 21일 2명, 22일 13명, 23일 45명 등 총 63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상황이다.

구는 수협 측과 협의해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층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분류된 근무자는 일주일 간 업무에서 배제하고, 미분류자도 28일까지 매일 1회 PCR 검사를 실시, 음성으로 확인된 후, 출근토록 조치했다.

나머지 층에 대하여도 확진자가 발생한 업체 소속 직원은 일주일 간 업무 배제하고 주변 상인을 포함한 근무자 전원이 2일 간격으로 PCR 검사를 받도록 했다.

구는 또 커피 판매대 및 간이식탁 폐쇄, 타 매장직원 간 식사금지, 방역수칙 준수 강화 등을 병행하고 확진자 발생 추이 등을 감안해 추가 직무배제 등을 수협과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24일부터 질병관리청, 서울시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추가 현장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등과 협의해 수도권 전역에 재난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