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홍보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상태바
"구례홍보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21.11.2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활동 우수 공직자로 구성된 '단내투어단' 눈길
온라인 홍보 교육실시...제작 노하우·우수사례 공유
구례단내투어단이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구례군 제공]
구례단내투어단이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구례군 제공]

혁신적인 홍보 활동으로 정평이 난 전남 구례군에는 특별한 조직이 있다. 바로 전남 구례군청 내 SNS 활동 우수자 공직자들로 구성된 ‘구례단내투어단’이다.

민선 7기 출범이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온 구례단내투어단은 매년 SNS 활용에 익숙한 젊은 공직자들 100여명으로 구성,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매체에서 구례의 관광명소, 맛집 등을 알리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최근 구례단내투어단 직원들은 구례군 마산면에 위치한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더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컨텐츠 제작 노하우를 배우고 올해 단내투어 활동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교육 직후에는 지리산역사문화관 홍보 게시물을 개인 SNS에 올리는 등 구례 홍보를 위한 참석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김순호 군수는 “당면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구례홍보를 위해 SNS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직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구례가 더욱 알려져서 더욱 잘 사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저와 공직자들이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례/ 양관식기자 
yang-k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