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8일부터 특별공급
상태바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8일부터 특별공급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1.11.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 대단지 관심집중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총 2192가구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조감도. [한신공영 제공]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조감도. [한신공영 제공]

한신공영이 내달 8일부터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특별공급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9일에는 1순위 ∙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한 인터넷 청약 방식이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5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2192가구(A2블록 1597가구·A4블록 595가구)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펜타시티는 포항시 첫 경제자유 구역으로 이인지구·KTX신도시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와 인접해 있다.

또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자리해 자녀들의 통학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펜타시티 내에 국제학교 유치를 추진 중이며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지근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펜타시티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쉽고, 대형마트·병원·극장·공공기관 등이 밀집 조성돼 있는 원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수의 공원과 숲으로 둘러싸인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단지통합 투시도. [한신공영 제공]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투시도. [한신공영 제공]

투자가치도 높다. 지난해 말 포항시 남구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규제 반사이익이 기대된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 자격에 해당된다. 자금조달 계획서가 필요없는데다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고 세금 및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이밖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는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인데다 ‘한신더휴’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첫 분양단지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았다”며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더휴’를 비롯해 차별화된 내외부 특화설계를 다수 선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