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국정목표 실천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서 '우수상' 
상태바
정선군, 국정목표 실천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서 '우수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2.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호평
강원 정선군은 ‘2021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2021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2021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 전북 완주군 소재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우수사례 94건 중 전문가 심사와 국민온라인 심사, 현장 실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 7건에 대한 발표와 심사를 통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군은 ‘주민 모두가 호텔리어, 마을호텔 18번가 도시재생’을 주제로 폐광촌에 다시 피어난 희망, 골목이 희망이다. 주민이 미래다, 주민과 행정이 함께 일구어 낸 18번가의 기적, 마을호텔 정선여행의 플랫폼을 꿈꾸다 등 고한 18번가의 주민주도형 미래지향적 성공 사례를 제출·발표했다.

특히 군은 커뮤니티 기반의 주민주도 방식으로 상인회 등 지역 중소기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한 것은 물론 지역경제공동체 통합브랜드 ‘마을호텔 18번가’를 출범시켜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생의 지역 생태계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또한 고한 마을호텔 18번가는 마을 전체가 호텔의 부대시설이라는 획기적 아이디어로 마을 내 야외정원, 골목길 음식점, 카페, 이발소, 세탁소, 사진관 등의 마을 골목내 분포한 인적·물적 자원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한 주민주도 도시재생 상생 프로젝트의 우수한 모델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승준 군수는 “지역주민이 주도해 살고 싶은 마을, 찾고 싶은 마을을 만들어 가는 도시재생 1번지 고한18번가가 대한민국 최초 마을호텔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정선여행의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