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산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상태바
오산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 오산/ 최승필기자 
  • 승인 2021.12.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는 ‘2021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오산시 제공]
경기 오산시는 ‘2021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오산시 제공]

경기 오산시는 경기도 주관 ‘2021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 1억50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우수(1억 원)에 이어 청소행정 평가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이번 종합평가는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고 생활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14개 분야의 정량평가와 생활폐기물 감량 우수시책 추진의 정성평가 지표를 평가했다.

시는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점검, 무단투기 과태료 부과 실적, 무단투기 처리를 위한 기동처리반 운영, 쓰레기 인식개선을 위한 대시민 홍보 등 모든 정량평가 지표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생활폐기물 감량 관련, 시·군 우수시책 정성평가에서 공직자 생활쓰레기 감량 온라인 교육과 투명페트병 재활용 확대를 위한 6개 동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사업, 주요 상가지역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취약지역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환경미화원 홍보 사업 등 차별화된 시책을 추진해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곽상욱 시장은 “깨끗한 경기 만들기 우수 지자체 선정으로 시가 추진하고 있는 최고의 경관도시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오산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오산/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