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스쿨존 무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유도등 확대 설치
상태바
광진구, 스쿨존 무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유도등 확대 설치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2.09 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남초 등 253곳…야간‧악천후 교통안전 취약지역 보행 안전
광진구 광남초교 인근 횡단보도 유도등 설치 후 모습.[광진구 제공]
광진구 광남초교 인근 횡단보도 유도등 설치 후 모습.[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신호 횡단보도 안전을 위해 전 구간에 ‘보행자 유도등’을 확대,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보행자 유도등은 횡단보도 양 옆을 따라 바닥에 설치되는 LED 도로표지병으로, 야간에 바닥에서 빛이 들어와 운전자가 멀리서도 횡단보도와 보행자를 인지하고 차량을 감속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일정 조도(100lux) 이하일 경우에도 빛이 들어와 미세먼지, 안개 등 악천후에도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지난해에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39면과 보호구역 외 학생들 보행이 많은 곳 4개 지점에 ‘보행자 유도등’을 설치해 어린이 보행 환경을 개선하고 구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구는 올해 ‘서울시 통학로 보행환경 개선 자치구 사업’ 공모를 통해 추가 예산을 확보해 이미 설치된 구간 외에 신호기가 부족하고 어린이 안전사고에 취약한 스쿨존 내 무신호 횡단보도 전 지역에 설치했다.

올해 설치된 곳은 양진초, 장안초, 경복초, 자양초, 동자초 등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내 253면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보행자 유도등 설치를 통해 어린이와 주민의 안전한 보행은 물론, 운전자의 운행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선진 교통안전시설 도입을 통해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스몸비 2021-12-10 12:13:12
소중한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지켜주세요 스쿨존 내 초등학생 스마트폰 제한…조달 혁신제품 88개 신규지정 https://www.news1.kr/articles/?444261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