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13개 공공도서관 콘텐츠 한 곳에 모았다
상태바
송파구, 13개 공공도서관 콘텐츠 한 곳에 모았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12.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새 단장
반응형 웹·AI추천도서·북큐레이션 서비스 등 이용편의 높여
개편한 ‘송파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첫 화면. [송파구 제공]
개편한 ‘송파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첫 화면.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인공지능, 반응형 웹 구축 등 최신기술을 기반으로 ‘송파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는 송파글마루도서관, 송파어린이도서관, 송파위례도서관, 거마도서관, 송파어린이영어도서관, 돌마리도서관, 소나무언덕1‧2‧3‧4호도서관, 소나무언덕잠실본동도서관, 가락몰도서관, 송이골작은도서관 등 13개 공공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놓았다.

구는 이번 개편을 위해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도서관 이용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먼저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안정적으로 홈페이지 접속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을 구축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인공지능 검색엔진을 탑재해 연령, 관심분야, 개인별 독서이력, 취향 등에 따른 ‘AI추천도서’ 소개가 가능해졌다. 또 ‘북큐레이션’ 코너를 신설해 도서관마다 매달 선정한 주제, 키워드와 연관된 도서들을 소개하며 이용자들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각 구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정보, 온라인 집콕 콘텐츠, 계층별 리터러시 독후활동 등 독서콘텐츠 및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구는 오픈 이벤트 등을 마련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