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지자체 최초 ‘웰에이징센터’ 문연다...시니어 건강·복지·여가 한곳에
상태바
강남구, 지자체 최초 ‘웰에이징센터’ 문연다...시니어 건강·복지·여가 한곳에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12.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VR 신체기능평가, 건강요리실습 등 웰에이징 특화 프로그램 운영
강남웰에이징센터 전경. [강남구 제공]
강남웰에이징센터 전경.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니어 전문 건강증진기관인 ‘웰에이징센터’를 마련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웰에이징센터’는 기존 노인시설의 복지·여가 활용 중심에서 벗어나 노인성 질환인 근감소증, 근골격계 질환, 뇌인지능력 감퇴, 고혈압, 당뇨병 등 다양한 전문의료기기를 통해 예방하고 관리 할 수 있는 건강증진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삼성동에 위치한 센터는 면적 662㎡규모로 ▲AR·VR을 적용한 신체기능 평가실 ▲건강 식단을 배우는 요리 공간 ▲바른 걷기 자세 훈련을 돕는 g트랙 ▲근골격계 밸런스 운동을 위한 슬링 공간 ▲웰리빙·웰다잉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스튜디오 등이 마련됐으며 오는 16일 문을 연다.

이용대상은 60세 이상 강남구민이며, 방문이나 전화로 등록할 수 있다. 동주민센터에서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양오승 보건소장은 “강남구는 치매안심센터, 세곡보건지소를 설립해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100세 시대에 걸맞은 선도적인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