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스카이브,순천만주차장까지 연장을"
상태바
"스카이브,순천만주차장까지 연장을"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02.2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김병권)는 지난 22~26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제200회 임시회에서 김인곤 의원(사진·서면, 왕조1동)은 5분 발언을 통해 순천만의 항구적인 보전을 위해 스카이큐브 노선을 순천만 주차장까지 즉시 연장을 제안하고 시민사회단체와 시민들의 동참을 요청했다.
 김인곤 의원은 스카이큐브 건설의 본래 목적은 ‘순천만’을 항구적으로 보존하고 순천만으로 몰려드는 수십만 대의 차량들로 인한 유무형의 피해로부터 순천만을 지키기 위함이었으나 당초 계획과는 달리 반쪽짜리 노선으로 건설됨에 따라 제 역할을 못함을 물론 존립의 위기마저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순천시 미래를 위해 대화와 타협에 나서지 못한 시민사회단체와 의회, 공직자 모두의 책임이며 순천시는 더 늦기 전에 순천만의 항구적인 보전을 위해 스카이큐브 노선을 순천만 주차장까지 즉시 연장 건설할 것과 순천시민들과 시민사회단체, 의회와도 현실적인 대책 마련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의견 수렴에 즉시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김인곤 의원은 “순천만을 사랑하고 지키기 위한 그 마음은 의회와 순천시 공직자,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28만 시민이 모두 한마음일 것”이라며 “순천만 보전을 위한 유일한 해결책을 위해 모두가 가슴을 열고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