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훈훈'
상태바
목포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훈훈'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1.12.14 16: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독거 어르신 가정 등에 전달
목포농협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목포농협 제공]
목포농협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목포농협 제공]

목포농협은 연말연시를 맞아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밝혔다

목포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매년 임직원들과 목포농협 부녀회장단이 펼치는 지역사랑 봉사활동 중 하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전달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직접 담근 사랑의 김장김치 1500kg을 지역내 목포장애인요양원, 목포공생원 등 사회복지시설 5곳, 경로당 24곳, 고령농가, 독거 어르신 가정 등에게 매년 김장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박정수 조합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은 더욱 힘든 상황에 놓였을 것이라 생각되기에 그 어떤 때보다 의미 있는 행사다. 바쁜 와중에도 매년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며 정성 가득한 김치를 준비해 주고 있는 목포농협 부녀회장단을 비롯해 함께한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나날이 추워지는 날씨에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며 힘들고 어려울 때일수록 저희 목포농협은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하게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포농협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조합원 건강검진,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농기계 순회수리 및 농기계지원 사업,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환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및 조합원과 함께하는 농협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15 00:21:18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5

윤진한 2021-12-15 00:20:43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2021년 12월 7일(음력 11월 4일)은 대설입니다. 대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력 10월인 맹동지월(孟冬之月)부터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