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교, 대학 수시모집 전원 합격
상태바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교, 대학 수시모집 전원 합격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2.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기독교학 등 다양한 학과 총 63명 합격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전경.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제공]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전경.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제공]

학력이 인정되는 대전시립중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83명 중 수시 원서를 접수한 63명이 전원이 합격했다.

14일 대전시립중고교에 따르면 송모 학생(51)은 대전대학교 사회복지과 수석을, 최고령자인 이모 학생(80)은 대전대학교 국어국문창작학과 차석으로 합격했다. 

이외에도 한남대 기독교학과, 목원대 부동산학과, 배재대 건축공학과, 대전보건대 간호학과, 대전과학기술대금융부동산행정학과, 대덕대 사회복지학과 등 여러 대학의 다양한 학과에 붙었다.

아직 정시모집과 산업체 전형 등이 남아 있어 추가 지원이 가능하고, 합격자 발표를 하지 않은 대학도 많아 더 좋은 입시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전시립중고등학교는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 학생을 위해 대전광역시와 대전시교육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2년제 중·고등학교로 현재 주간반과 야간반을 운영 중에 있다. 현재 중학교 181명, 고등학교 202명이 재학 중이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으며 중학교 과정 주간반 60명, 야간반 30명, 고등학교 과정 주간반 70명, 야간반 35명으로 총 19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형방법은 무시험 전형이며 중·고등학교 각 2년제 주·야간 과정 모두 무상교육으로 졸업과 동시에 학력이 인정되므로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인정과는 관계가 없다.

지원자격은 중학교의 경우 초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이며 고등학교의 경우 중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는 자로 중·고 모두 만 16세가 넘어야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