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송정지구 도시재생 '청신호'
상태바
동해시 송정지구 도시재생 '청신호'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1.12.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 선정
송정막걸리 제조체험시설 등 구축
강원 동해시 송정지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 송정지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 송정지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20일 시에 따르면 도시재생예비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준비 사업으로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송정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위한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국비 2억 원을 포함 총 4억 원의 예산을 투입,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송정시장 일대에 하우스막걸리 제조 및 체험·판매할 수 있는 거점시설을 조성하고 골목길 정비와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송정시장 내 지역 연고 산업인 100년 전통의 송정막걸이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하우스막걸리를 제조체험할 수 있는 막걸리학교를 구축하고 주민 대상 막걸리 제조 교육과 시제품 발굴, 체험 프로그램 및 축제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 막걸리를 주제로 한 벽화와 포토존 설치 등 주변 골목을 레트로풍의 주막거리로 특색있게 조성해 KTX 이용객 등 새로운 고객층 유입을 위한 주변 환경정비와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도 실시한다.

한편 시는 올해 동호농산물시장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시행해 로컬푸드판매장을 조성한데 이어 내년에도 송정지구가 잇따라 선정되면서 단기간 내 효율적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도시재생예비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