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기후변화대응 성과보고회서 탄소중립 우수사례 발표
상태바
도봉구, 기후변화대응 성과보고회서 탄소중립 우수사례 발표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2.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기후위기 대응 기초지방정부 롤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것”
탄소중립 추진 우수사례 발표 모습. [도봉구 제공]
탄소중립 추진 우수사례 발표 모습.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지자체 기후변화대응 성과보고회에서 탄소중립 우수사례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2050 탄소중립 설계, 도봉구민 실천헌장 제정, 온실가스 1인 4톤 줄이기 실천약속 캠페인 확산, 도봉환경교육센터 및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 운영을 통한 탄소중립 시민의식 고취 등의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탄소중립 추진 우수사례로 발표하게 됐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가 그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해온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정부 ‘2050 탄소중립’에 민관이 적극 협력하고 동참해 기후위기 대응 기초지방정부의 롤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ZOOM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자체 탄소중립 추진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개최됐으며, 32건의 지자체 탄소중립 추진 사례 중 도봉구를 포함한 12개의 기초지자체 및 광역시도의 사례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구는 지난 2021년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CDP)에서 전 세계 965개 도시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고, 2021년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기후·에너지 정책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지난 16일 GCoM 한국사무국과 이클레이 한국사무소가 주최한 GCoM Korea 네트워크 미팅에서 기후·에너지 우수사례로 선정돼 발표하기도 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