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농협-한경대, 여성리더아카데미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경기농협-한경대, 여성리더아카데미과정 수료식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12.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제공]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제공]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한경대학교와 23일 한경대학교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에서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지역농협에서 추천하는 여성리더로 이사, 대의원, 각 단체 조직장, 임원 등 94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 축사, 수료증 및 개근상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지난 5월에 입학식을 갖고 농업의 문화, 협동조합의 원리와 이해, 여성농업인의 성공스토리, 농가가 추구하는 사회적가치 등 농업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정용왕 본부장은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여덟 달 동안 비대면 수업등 당초 계획대로의 교육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리더로서 갖춰야 할 소양을 쌓고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알차고 보람된 교육이 됐으리라 생각된다. 교육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농촌지역의 삶의 질 향상을 주도하는 여성농업인으로 더 성장하고 여성리더로서 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더욱 애써 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농협과 한경대는 지난 3월 산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력의 첫 사업으로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과정을 실시하며 한경대학생 및 교직원이 함께 농촌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일손돕기를 함께함으로써 지역사회 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