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이종욱 목포해양경찰서장 "원팀으로 해양 주권 수호·안전 확보에 최선"
상태바
[새인물] 이종욱 목포해양경찰서장 "원팀으로 해양 주권 수호·안전 확보에 최선"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2.01.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대 목포해양경찰서장 취임
이종욱 총경 [목포해경 제공]
이종욱 총경 [목포해경 제공]

전남 목포해양경찰서 제26대 서장에 이종욱(54·사진) 총경이 취임했다.

목포해양경찰서는 새로 부임한 이 서장이 별도의 취임행사 없이 해상치안상황을 보고 받고 해상경비 중인 3015함 직원들과 영상 통화를 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차대한 해역을 관할하는 이 자리에 부임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원팀으로 강한 단결과 도전정신을 통해 서해바다의 해양 주권 수호와 해양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현재 해양경찰의 행동지침으로 제시한 슬로건처럼 출동과 점검을 생활화해 긴급 상황에 대비해 즉응세를 확립하고 국민의 바다 안전에 최선을 다해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직원 상호간의 배려, 존중, 소통으로 동료의식을 갖고 각자 본연의 기본 임무에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서장은 목포해양대학교를 졸업하고 1998년 경찰간부 후보생(46기)으로 해양경찰에 입문해 해양경찰교육원 종합훈련지원단장, 해양경찰청 인천송도청사이전TF 단장, 포항해양경찰서장, 해양경찰청 장비관리과장, 혁신행정법무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