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세브란스병원, 91세 초고령 환자 대장암 수술 성공
상태바
용인세브란스병원, 91세 초고령 환자 대장암 수술 성공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2.01.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민 교수 빠른 판단 바탕
이종민 교수 [용인세브란스병원 제공]
이종민 교수 [용인세브란스병원 제공]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대장항문외과 이종민 교수가 91세 초고령 환자의 대장암 수술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교수는 이 환자를 빠른 판단으로 복강경에서 개복 수술로 수술법을 신속히 전환해 2시간 15분 만에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환자 이경호씨는 중환자실에서 경과를 관찰한 뒤 수술 1일째 일반 병동으로 전실했으며 수술 후 3일째 식사가 가능할 정도로 빠르게 회복했다. 이후 일반 병동에서 약 일주일 간 경과를 관찰한 후 수술 8일째 퇴원했다.

91세 초고령 환자의 대장암 수술을 성공시킨 데에는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지닌 국내 최고 수준의 대장암 치료 역량이 바탕이 됐다. 용인세브란스병원 대장항문외과는 이번 수술을 성공시킨 이 교수와 더불어 아시아태평양대장암학회 초대 회장을 지낸 대장암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김남규 교수, 대장항문질환 치료에 선진적인 로봇수술 기법을 도입한 허혁 교수가 포진해 대장암 관련 전문 진료와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이 교수는 “수술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스탭 및 다학제 교수들과 믿고 따라와 주신 환자와 보호자께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대장암 관련 술기와 치료법을 꾸준히 발전시켜 더욱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