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계명대, 가족회사 인물화 특별전 21일까지
상태바
대구 계명대, 가족회사 인물화 특별전 21일까지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2.01.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블랙갤러리서
15개 회사 대표인사들, 인물화 특별전 진행
[계명대 제공]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블랙갤러리에서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가족회사의 임원들 인물화 특별전을 오는 21일까지 개최한다.

18일 계명대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힘내라! 우리 기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계명대 미술대학 학생들이 직접 인물화를 그렸다.

계명대 가족회사인 ㈜잇츠어스, 프로젝트 기억, ㈜에너피아, ㈜한성알미늄, ㈜마이하우스, ㈜메카솔루션, ㈜루브캠코리아, 에이스이노텍(주), 우강정밀(주), ㈜삼익테크, 주식회사 줌랩, ㈜인터텍, ㈜대영알앤티, ㈜에너캠프, 영일엔지니어링(주) 등 15개 기업의 임원 인물화를 사실적으로 표현해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였다.

김윤희 계명대 미술대학장은 “이번 전시회는 기업의 산학협력 참여를 활성화하고, LINC+사업 성과를 지역 사회와 공유하고자 마련됐다”며 “이번 작품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조금이나 힘이 되고 더욱 활발한 산학교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욱 ㈜잇츠어스 대표이사는 “대학에서 멋진 그림을 선사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인물화는 특별한 사람들만 그린다고 생각했는데 작품을 보니 왠지 스스로가 특별해지는 기분이고 기업활동을 통해 지역에 큰 기여를 해야 겠다는 각오가 생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가 종료되면 모든 작품을 개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계명대 미술대학은 ‘경영이념 캘리그라피디자인’도 개최할 예정이며 이 디자인전에서는 기업들의 경영이념을 그림으로 표현해 가족회사를 격려함과 동시에 작품을 기증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