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자율방범연합대 제10대 유호운 대장 취임
상태바
여주자율방범연합대 제10대 유호운 대장 취임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2.01.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 대장 “지역사회·주민안전 12개 지역대 협업” 
현충탑 앞에서 기념촬영 하는 제10대 임원진.
현충탑 앞에서 기념촬영 하는 제10대 임원진.

경기 여주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이하 연합대) 제10대 대장에 여주시 금사면 출신의 유호운 대장이 취임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유 대장의 취임식은 별도 진행없이 이달부터 업무가 개시된 가운데 지난 23일 유 대장과 각 읍·면·동 지역 대장 등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상동 소재 영월루 현충탑 방문 추모로 제10대 회장단 취임식을 대신했다.

현충탑에 단체 추모하는 연합대 제10대 임원진.
현충탑에 단체 추모하는 연합대 제10대 임원진.

유 대장은 1995년 금사자율방범대에 첫발을 디딘 후 남다른 열정과 지역 사랑을 바탕으로 지난 2012년부터 4년간 금사자율방범대장을 역임하고 연합대 홍보국장, 사무국장 등 활발한 연합대 활동을 인정받아 제10대 연합회 대장에 취임했다.

유 대장과 2년간 여주 연합대를 이끌어갈 사무국장에는 중앙동 지역대장을 역임한 이석규 대원이 임명돼 주위에서는 이 사무국장 또한 중앙동 지역대를 이끌어 오면서 지역 현실을 감안한 사각지대 위주의 순찰을 매일 실시하는 꾸준함으로 지역사회의 안전 파수꾼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연합대 사무실 앞에서 기념촬영.
연합대 사무실 앞에서 기념촬영.

연합대는 시 관내 12개 읍·면·동 지역대로 구성돼 여주경찰서와 협업으로 여주도자기 축제, 참외 축제 오곡나루 축제, 흥천벚꽃축제, 여주마라톤 대회 등 크고 작은 각종 축제 및 체육 행사 시 교통 안전지도, 교통 혼잡지역 공사장 주변 교통 지도, 실종자 수색 협업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및 주민을 위한 봉사를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유 대장은 "12개 지역대의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협업이 필수"라고 강조하면서 "연합대장의 역할은 12개 지역대의 고유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은 선에서 협업을 해야 하는 무리없는 업무 조정을 통해 각 지역대와 연합대의 효율을 극대화한다”고 말했다.

유호운 제10대 연합대장 임명장.
유호운 제10대 연합대장 임명장.

또 "연합대는 12개 지역대의 협조를 바탕으로 평상시에는 지역대별 현실에 맞는 맞춤형 활동을 위주로 하고 시 차원의 각종 행사와 실종자 수색, 공사 현장 지도 등 다수의 인원이 필요시에는 연합대 차원의 협업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유 대장은 "올해부터 2년간 12개 지역대를 이끌면서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주민 한분 한분의 의견과 역대 회장단 및 선·후배 대원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