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림청, 2021년도 정부 업무평가 종합 ‘우수기관’에 선정
상태바
산림청, 2021년도 정부 업무평가 종합 ‘우수기관’에 선정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1.2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국정과제 분야 등 성과

산림청이 45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정부 업무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2년 연속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5일 산림청에 따르면 올해 평가에서 종합 우수기관에 선정됨으로써 정부 업무평가가 종합평가 체계로 운영되기 시작한 2013년 이후부터 9년간의 평가에서 종합 우수기관에 7차례나 선정돼 청 단위(차관급) 기관에서는 종합 우수기관을 가장 많이 수상한 기관으로 기록을 세웠다.

산림청은 4개 평가 부문(일자리‧국정과제, 규제혁신, 정부혁신, 정책 소통 부문) 중 특히 일자리‧국정과제, 정부 혁신, 정책 소통 평가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자리‧국정과제 분야에서 산림 탄소흡수․저장 확충을 통한 탄소 중립 사회 실현, 산림 복지 기반 시설(인프라) 다양화로 국민쉼터 확대, 사람 중심 산림 일자리 지원 강화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산림 관리, 반려 식물 등 숲을 활용한 코로나 19 대응 정책 추진 성과, 산림레포츠지도사 등 산림 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부혁신분야는 3년 연속 우수에 선정됐다. 올해는 조직문화를 혁신하고 직원들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산림청은 명확한 혁신 비전을 제시하고, 혁신적인 조직으로 만들기 위한 산림청장의 지도력이 좋은 평을 받았다.

정책소통분야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국민의 마음을 치유하는 국민 체감형 홍보 전개, 탄소중립, 목재 수확 등 당면 현안(이슈)에 대한 시기적절한 대응, 위기상황 속에서도 발 빠른 산림정책 소통으로 2년 연속 정부 업무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