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원대 교수팀, 고교·대학연계 R&E전공체험 발표대회 '본상 7개' 수상
상태바
목원대 교수팀, 고교·대학연계 R&E전공체험 발표대회 '본상 7개' 수상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2.0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 교수팀들이 대전시교육청의 고교·대학 연계 과제연구 전공체험 발표대회에서 7개 본상을 받았다. [목원대 제공]
목원대학교 교수팀들이 대전시교육청의 고교·대학 연계 과제연구 전공체험 발표대회에서 7개 본상을 받았다. [목원대 제공]

목원대학교 교수팀들이 대전시교육청의 고교·대학 연계 과제연구 전공체험 발표대회에서 7개 본상을 받았다.

목원대 산학협력단은 2021년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 프로그램 발표대회’에서 목원대 교수, 대전지역 고교 교사·학생 등으로 구성된 7개 팀이 은상과 동상 등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과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에게 전문적인 과학·기술공학 관련 연구과제 수행 기회를 제공해 과학적 마인드를 형성하고, 과학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발표대회에는 R&E 계획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전지역 20개 고교 50개 팀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통해 수행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 형식으로 작성해 발표했다.

발표대회에서 미세조류기반 바이오 연료 생산에 대한 연구를 발표한 미생물생명공학과 이봉수 교수팀이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장내미생물 분석을 이용한 반려묘의 건강도 측정방법에 관한 연구의 미생물생명공학과 한송이 교수팀(대전둔원고, 지도교사 조동욱) ▲여드름 완화 기능성 화장품 소재에 대한 연구의 화장품공학과 양재찬 교수팀(대전복수고, 지도교사 송지현) ▲전자파 센서를 이용한 비채혈 방식 연속 혈당 측정 방법에 대한 연구의 전기전자공학과 문상국 교수팀(대전지족고, 지도교사 김길영) ▲환경오염 감소를 위한 생분해성 소재의 마스크 제작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생분해성 특성평가 연구의 제약공학과 김기출 교수팀(대덕고, 지도교사 김선봉) ▲화학 약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의 의생명바이오공학부 방현우 교수팀(대덕고, 지도교사 김진희)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학교 공간 혁신에 대한 연구의 산학협력단 이상화 교수팀(대전대신고, 지도교사 하진수)이 각각 동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정철호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공교수와 지역 고교의 학생들이 창의적인 R&E 과제를 공동으로 개발·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