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 호응
상태바
마포구,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 호응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2.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균 구청장 “소통・협력 통해 살기 좋은 마포 만드는데 지원 아끼지 않겠다”
마포구청 전경.
마포구청 전경.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실시한 ‘마을만들기 사업 참여 설문조사’ 결과 77.8%의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94.5%의 참여자는 주변 사람들에게 참여를 추천하고 싶다며 호응을 보였다.

유동균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이웃 간의 담이 더욱 높아진 현실 속에서 마을공동체로 골목길 온정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이웃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살기 좋은 마포를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는 올해도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마포구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마포구 주민이 모여,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공동체를 통해 해결하며, 나아가 주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다.

올해는 동호회 성격의 소규모 모임과 일회성 사업은 지양하고, 소상공인 위기, 코로나블루 등과 같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공익실현 형 사업 위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구는 참여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동 단위 주민모임을 형성하는 ‘씨앗기(이웃만들기 사업)’, 유경험 주민 모임인 ‘실행기(사회문제해결형)’, 2개 이상의 주민모임이 연합하는 ‘주민네트워크’ 총 3개다.

공모 신청 자격은 마포구에 주소나 생활권을 둔 3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비영리단체 등이며, 신청 방법은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http://www.seoulmaeul.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단체(모임)를 대상으로 사전 인터뷰를 거쳐, 3월 마을만들기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단체(모임)는 4월 중 마포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총 1억 원 규모의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 사업별로 최대 100만 원에서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