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 서구청, 청년 정규직 채용 ‘매칭데이’ 운영
상태바
광주 서구청, 청년 정규직 채용 ‘매칭데이’ 운영
  • 호남취재본부/ 범대중기자 
  • 승인 2022.02.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구직 청년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서구청이 오는 17일까지 ‘디지털 뉴딜로 더 나은 내일을 꿈꾸다’ 사업 일환인 ‘매칭데이’에 참여할 구직 청년을 모집한다.

‘디지털 뉴딜로 더 나은 내일을 꿈꾸다’ 는 올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지역특화 정규직 일자리를 지원하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이다.

구는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1월 디지털 뉴딜분야 정규직 인력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을 공개 모집, 최종 29개 기업을 선정,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구직 청년을 모집한 후 오는 17일 매칭데이를 개최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자격은 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접수하면 되며, 부득이하게 사전 접수를 못한 경우에는 공개 면접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고 구는 설명했다.

특히 이번 매칭데이는 방역지침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기업별 매칭시간을 달리해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된다.

한편 채용된 청년이 2년간 취업을 유지할 경우 최대 1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 취업유지장려금과 자기계발지원금 지원, 직무교육 등의 각종 혜택이 부여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청년 고용절벽 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지역 내 청년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