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교육청, 학습결손 해소 기초·기본학력 보장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학습결손 해소 기초·기본학력 보장 프로젝트 추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2.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모든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기초·기본학력 보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습부진 최소화를 위해 먼저 공교육의 첫발을 내딛는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기초학습의 첫단계인 한글문해, 기초 수문해력 보장을 위한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지난해 시범적으로 운영된 두 명의 교사가 수업을 진행하는 찬찬협력강사제는 전체 초등학교로 확대 시행하며, 문자해득과 기초수감각 지도를 위한 기초학력전담교사제도 처음 운영할 예정이다. 

학습부진 요인에 따른 맞춤형 종합지원을 위해 두드림학교를 초·중 54교에서 189교로 확대 운영하며, 방과후 교과 보충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초등에서는 한무릎공부방을 초 93교에서 초 149교로, 중·고에서는 학력디딤돌 프로그램을 고 44교에서 중·고 133교로 확대·지원한다. 

또한 개인 맞춤형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사전·사후 학습표준화 검사 및 해석 상담, 방학 중 학습캠프를 운영하고, 블렌디드 학습 코칭 등 맞춤형 학습상담을 중·하위권 학생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새롭게 운영되는 대학생 튜터링은 초·중·고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튜터 1명당 1-4명 튜티(초·중·고)를 담당해 교과학습과 학교생활, 교육관계, 진로 등의 상담활동을 학교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