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국세청, 국세행정 '경제회복'에 방점
상태바
대전국세청, 국세행정 '경제회복'에 방점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2.08 16: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세정・국민체감 복지세정・공정세정 등 구현
대전국세청은 17개 세무관서장과 지방청 관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대전국세청 제공]
대전국세청은 17개 세무관서장과 지방청 관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대전국세청 제공]

대전국세청이 올해 국세행정을 '경제회복'에 방점을 찍었다.

8일 대전국세청에 따르면 17개 세무관서장과 지방청 관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해 국세 행정 운영방안 및 주요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차질 없는 실천을 다짐했다.

강민수 청장은 "코로나19 피해 누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자·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세정지원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정지원추진단'을 활용해 경영애로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납세자에게 필요한 납부기한연장, 납세담보면제, 압류・매각 유예 등 선제적 세정지원을 실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일하는 복지 지원을 위한 근로·자녀장려금 대상 가구가 적시에 신청할 수 있도록 촘촘한 안내 체계를 구축하고 장려금 상담센터를 운영해 상담편의를 제공하는 등 세무서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신청도움서비스를 제공하라"고 부연했다.

강 청장은 "균등한 회복을 저해하는 주요 불공정 탈세 및 부동산 거래 관련 탈루행위에 엄정 대응하고 악의적 고액체납자는 소제기・고발 등 엄정한 법적대응으로 재산은닉행위를 철저히 차단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대통령 선거와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는 해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 직원들이 행복하고 편안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ldbwls 2022-02-08 16:53:43
코로나19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굉장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는 물론이고 회사까지 휘청이는 이 상황이 당장 해결되기는 어렵지만 참고견뎌 좋은 날이 하루 빨리 찾아오기를 기원합니다. 힘내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