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공사, 경영혁신 신호탄 쏜다
상태바
양평공사, 경영혁신 신호탄 쏜다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2.02.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업무추진비 사용 캠페인 추진
사용여부 수시 점검 내용 공개
양평공사가 혁신의 첫걸음으로 ‘올바른 업무추진비 사용 캠페인’을 추진한다.  [양평공사 홈피 캡쳐]
양평공사가 혁신의 첫걸음으로 ‘올바른 업무추진비 사용 캠페인’을 추진한다.  [양평공사 홈피 캡쳐]

경기 양평공사가 재도약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공사는 혁신의 첫걸음으로 ‘올바른 업무추진비 사용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업무추진비 사용시 목적과 대상·시간 등을 세부적으로 명시하고 주관부서에 의해 올바른 사용여부를 수시로 점검해 해당 내용을 모두 공개하기로 하는 등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그동안 업무추진비는 공직사회에서 오랫동안 거론돼 온 ‘뜨거운 감자’였으며 일부 공직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용과 구체적이지 못한 집행내역 공개로 시민사회단체와 국민들의 지탄을 받던 문제였다.

공사는 내달 중 주니어 중심의 ‘경영혁신 추진단’을 구성해 조직 운영체계 개선, 사업수익모델 창출, 공공성 강화 등에 박차를 가해 빠른 시일 내에 쇄신을 이뤄 공사에 대한 군민들의 불신과 우려를 해소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공사는 과거 부정부패와 방만한 경영으로 인한 부채 축적, 잇따른 조직전환 부결 등 경영 위기의 연속으로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새로운 사장의 부임과 함께 개혁의 노력으로 난국을 타개할 수 있을지 군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강병국 사장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하며 투명한 경영을 위한 자정노력이 지속 된다면, 공사가 다시금 군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자랑스러운 공기업이 되리라 확신한다. 변화를 향한 우리의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