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의원 발의 조례안 등 통과
상태바
강남구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의원 발의 조례안 등 통과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2.1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안건심사 및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등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는 한용대 의장 [강남구의회 제공]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는 한용대 의장 [강남구의회 제공]

서울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1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9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0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처리된 안건으로는 ▲강남구 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공무원 후생복지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강남구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폐기물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국공립어린이집 등 민간위탁 동의안은 원안 가결됐다.

또한 ▲강남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강남구 정책연구용역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 ▲강남구 자치법규의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 가결됐다.

특히 조례안 중 김영권 부의장이 발의한 ‘강남구 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이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개포 라온 영어도서관’에서 ‘일원 라온 영어도서관’으로 명칭 변경을 규정했다.

이재민 의원이 발의한 ‘강남구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아동복지심의위원회에서 지역아동빈곤예방위원회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여, 빈곤아동이 복지·교육·문화 등의 분야에서 소외와 차별을 받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김세준 의원이 발의한 ‘강남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강남구민의 안전한 보행권과 개인형 이동장치의 이용 안전을 확보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