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고액 체납자와 한판 승부!
상태바
송파구, 고액 체납자와 한판 승부!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3.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세무부서 팀장이상 “체납 징수 전담반” 본격 운영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재산을 은닉하는 ‘고액 체납 징수전담반’을 운영, 보다 내실 있고 강도 높은 체납징수 활동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구는 3개 세무부서 팀장급 이상으로 구성된 3인 1조의 전담반 6개를 구성, 고액의 세금 및 과태료·과징금 등을 상습 미납하면서 호화생활을 하거나, 친·인척 명의로 재산을 취득, 위장이혼 등을 추적해 납부능력이 경우 끝가지 밀린 세금을 징수할 예정이다.

지난 2월 현재, 송파구의 총체납액은 745억원으로 매년 증가하는 체납세액 규모를 금년엔 대폭 낮출 방침이다. 이중 재산세, 지방소득세, 각종 과태료 및 과징금 등을 500만원 이상인 체납한 사람이 1486명으로 체납액은 246억원이다.

이에, 송파구는 고액 체납징수 전담반을 통해 올 12월까지 14억원의 체납 세금 및 과태료·과징금 등을 징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납징수 전담반’은 체납자는 물론 가족관계를 조사한 후, 거주지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 등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통해 고액 상습체납자의 뿌리를 뽑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체납자 가운데 사회저명인사, 해외여행이 잦은자 등을 집중조사해 체납자의 외국환거래내역 및 전자상거래 매출채권을 압류하는 등 다양한 징수기법도 대거 활용할 계획이다.

구관계자는 “재산이 있으면서 재산을 은닉하고 버티는 고액체납자에 대해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을 지속해 조세정의를 실현하고 비양심 체납자를 근절해 나갈 것이며, 반면에 납부의사가 분명하고 재기를 위해 노력중인 영세사업자 등 어려운 체납자는 체납처분유예 등을 통하여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_세무1과(☎02-2147-25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