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 ‘신은호의 자전거는 오늘도 달린다’ 자서전 출판기념회 
상태바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 ‘신은호의 자전거는 오늘도 달린다’ 자서전 출판기념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2.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호의 자전거는 오늘도 달린다’ 출판기념회 및 저자사인회. [신은호 의장 제공]
‘신은호의 자전거는 오늘도 달린다’ 출판기념회 및 저자사인회. [신은호 의장 제공]

‘치열한 삶 속에서 배운 겸손, 자신을 내려놓는 배려’로 정치인의 길을 묵묵히 걸어온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의 일대기를 담은 자서전이 발간됐다.

신 의장은 19일 시의회 본관 중앙홀에서 43년 동안 인천 부평 곳곳을 누비는 정치인 ‘자전거 아저씨’의 일대기를 담은 ‘신은호의 자전거는 오늘도 달린다’ 출판기념회 및 저자사인회를 가졌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 없이 책만 받아가는 워킹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 의장의 자서전 ‘신은호의 자전거는 오늘도 달린다’는 어린 시절 이야기와 정치에 입문한 계기, 자신이 말하는 올바른 정치인상 등 그가 걸어온 길을 재조명하며 ‘어떻게 살아왔는지’와 ‘어떻게 지금과 같은 훌륭한 정치인이 됐는지’ 등이 상세하게 서술돼 있다.

또 앞으로 ‘어떠한 정치 이력을 가질 것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도 평가받고 있다.

신 의장은 “전남 고흥에서 태어났지만 부평에서 자리 잡고는 43년간 부평 밖을 벗어난 적인 없는 만큼 ‘부평사람’이라고 자부한다”며 “앞으로 언제까지 정치를 계속할지 모르지만, 그날까지 부평과 인천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할 것을 부평구민과 인천시민들에게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81년 부평구 부평1동으로 이사 와 40년 넘게 인천에 살고 있는 신 의장은 1998년 제3대 부평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했고 이어 5·6대 구의원과 6대에는 부평구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이어 2014년 지방선거 때는 7대 시의원으로 당선된 뒤, 8대에는 재선에도 성공해 현재 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