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차는 숲이 조성’ 되고 ‘2차는 준주거’ 지역으로 미래 지향적 중장기적 도시계획 입안” 촉구
상태바
“‘1차는 숲이 조성’ 되고 ‘2차는 준주거’ 지역으로 미래 지향적 중장기적 도시계획 입안” 촉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2.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북부권 2040 완충녹지 입안 반대 비대위
[인천시 제공]
[인천시 제공]

인천시 북부권 2040 완충녹지 입안 반대 비상대책위는 최근 ‘인천시 2040도시계획 완충녹지 재 공람내 주민의견 반영 요청’(본지 온라인판 2월 20일자 인천면 보도)을 통해 ‘1차는 숲이 조성’되고 ‘2차는 준주거’ 지역으로 입(안)해 천년을 바라보는 미래 지향적 중장기적 도시계획을 입안해 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반대 비대위 한효국·김종수 공동위원장은 “이번 재공람 기간을 통해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후 검단지역 주민들의 백년대계를 위한 주거지역과 검단산단으로부터 분리, 환경오염원의 차단에 목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DK도시개발 5개 지구 330만6000m2(약 100만평)내 5만여 세대(약 15만명 거주)의 새로운 인구 유입 대비와 같이 교통, 환경영향에 미치는 공원 등 녹지 면적을 상향으로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주민들은 “매립을 종료한 뒤 서울 마포구 상암동 난지도매립장 주변과 같은 정부지원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 먹거리가 생길 수 있는 실리콘벨리의 ‘상전벽해’로 되는 오류지구를 초역세권 개발, 오류역 앞 일부 구간을 보행자 산책로 20m로 시행해 줄 것”을 건의했다.

비대위는 “만일 2차에 거쳐 제시한 주민들의 요구가 미 반영될 때에는 주민들의 뜻을 역행하고 피해만을 강요하는 불통행정으로 간주, 피해 방지를 위한 강력한 실력행사도 불사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제출한 완충녹지관련 의견에 대해 특별한 의견이 있는지 등을 담당부서에서 종합검토하고 60일 이후에 주민들에게 답변할 계획”이라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