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폐공사 'ICT 전환' 책임질 경력직원 채용 나선다
상태바
조폐공사 'ICT 전환' 책임질 경력직원 채용 나선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2.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신분증 등 디지털 플랫폼 사업 우수인재 확보
28일-내달 8일까지…직무역량 중심 블라인드 채용해
한국조폐공사 전경.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 전경.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ICT 부문으로 業(업)을 전환중인 가운데 디지털 핵심 역량을 갖춘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22일 공사에 따르면 정보통신기술 사업 부문 경력직원 13명을 채용키로 하고 오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채용 예정인원은 IT PM 및 서비스기획 7명, 시스템 및 응용SW 개발관리 5명, 클라우드운영 1명으로 3개 직무 총 13명이다.

공사는 모바일운전면허증, 전자서명공통기반인증, 지자체 모바일 결제 플랫폼 착(chak) 등을 통해 ICT 부문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중인데 이번에 채용될 핵심 인력들은 관련부문 기획, 개발, 인프라 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이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통해 불필요한 스펙 요구를 방지하고 직무역량 중심의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인성검사 및 발표·면접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채용일정, 전형방법, 임용조건 등은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4월 정규직(4급 또는 5급)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공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험장 방역, 사회적 거리 확보,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반장식 사장은 “조폐공사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수 있는 핵심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초연결 시대의 국민 신뢰 플랫폼 파트너’라는 조폐공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열정과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