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핵심정책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 행정력 집중
상태바
충남도 핵심정책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 행정력 집중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2.02.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대간부회의 열고 핵심 정책 국정과제 반영 계획 보고토론
내년 정부예산 8조6000억 확보 목표…신규 85개 과제 제시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가 도 핵심 정책에 대한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을 8조6000억여 원으로 설정하고 국비 확보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지사와 이필영 행정부지사, 실·국·원·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5차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새정부 국정과제 반영 계획 및 내년 정부예산 확보 추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도는 지난해 마련한 충남형 선도 모델과 미래위기 대응 및 대선공약 과제 등을 바탕으로 제안 과제 66건을 발굴했다.

66개 발굴 과제는 자동차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그린바이오 농산업 육성, 양극화 해소 대응 체계 구축,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꿈비채) 정부 주거복지로드맵 연계 추진 등이다.

이들 과제에 대한 국정 반영을 위해 우선 선거 전 중앙부처와 분야별 인수위 참여 가능 국책기관·대학·사회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 설명을 진행한다. 대선 이후에는 인수위원, 정당 및 정부인사 등을 대상으로 각 과제를 설명할 계획이다.

양 지사는 “새 대통령이 선출되면 인수위 등을 통해 국정 운영 방향을 설계한다”라며 “충남은 새 정부의 국정과제 수립에 앞서 목소리를 내고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치밀하고 심도 있는 대응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으로는 8조6062억 원을 잡았다. 이는 올해 최종 확보액 8조3739억 원 대비 2323억 원 많은 규모다.

도는 정부예산 확보 기본 방향으로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 충남형 뉴딜 추진, 국비 반영 정책 사업 적기 추진, 지난해 정부예산 미 반영 사업 관리 등으로 설정했다.

도는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 달성을 위해 부처별 정책 간담회, 부처 편성 예산 심의 대응, 부처 방문 활동 추진, 기획재정부 편성 예산 심의 대응, 국회의원 초청 도정 설명회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