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돈곤 청양군수 "청양 문화예술의 해, 전폭 지원"
상태바
김돈곤 청양군수 "청양 문화예술의 해, 전폭 지원"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2.2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브리핑
단체 지원 예산 50% 늘려잡아
인구증가 7대 전략도 강력 추진
김돈곤 청양군수 유튜브 브리핑 장면. [청양군 제공]
김돈곤 청양군수 유튜브 브리핑 장면. [청양군 제공]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가 올해를 ‘청양군 문화예술의 해’로 지정하고 최대한의 단체 지원과 프로그램 지원으로 군민 행복 지수를 2배 이상 높이고 인구증가를 위한 7대 전략 65개 추진과제를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비대면 유튜브 브리핑을 가진 김 군수는 “올 한해 청양형 문화예술 진흥을 목표로 현장에 필요한 맞춤 지원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올해 문화예술의 해 가치 실현과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해 3개 분야 21개 사업에 18억 원 이상을 투입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주도 문화예술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생활 밀착형 기반시설 확충과 문화적 경영 능력 향상, 지역문화 정체성 정립 및 활성화, 주민영역 창의성 향상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올해는 문화예술단체의 전체 사업비를 50% 증액한 1억50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날 김 군수는 7대 전략 65개 과제로 구성된 인구증가 기본계획을 발표하면서 정부의 ‘인구소멸대응기금’ 확보에 모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7대 전략은 단기 4개와 중장기 3개로 이루어져 있다. 단기 전략은 전입자 및 귀농·귀촌 지원, 결혼·출산·보육 지원, 노후생활 및 건강관리 지원, 지역인재 육성이고 중장기 전략은 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 정주 여건 개선이다.

군은 특히 정부가 1년에 1조 원씩 10년간 10조 원을 투자하는 ‘인구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 군수는 “기금에 대한 목표 부합성, 사업의 타당성과 효율성, 실현 가능성, 사업 간 연계성, 추진체계 구성의 적절성 등 정부의 기금 신설 배경과 인구감소 대응 정책의 성과가 청양지역에서 가시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