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 연다
상태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 연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2.2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8일까지 온라인시장 진출 도모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운영하는 정선아리랑상권(정선읍 상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내달 18일까지 경영개선 교육과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은 정선읍내 소상공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대두된 소상공인 교육 전용온라인 플랫폼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해 정선읍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온라인마켓 활용법을 쉽게 풀어내어 e-러닝 교육콘텐츠로 준비하고 수강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유튜브 ‘정선아리랑TV’를 통해 언제든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재단은 상품 브랜딩, 쿠팡·카카오쇼핑·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오픈마켓을 활용한 매출 증대, 라이브커머스, 밀키트 상품 개발 및 사업화 전략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교육을 통해 정선아리랑상권(정선읍 상권)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함께 28일과 내달 1일 이틀간 오후 2시부터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내 상품 멋지게 촬영하기, 인스타그램으로 매출 올리는 홍보마케팅 실습 등이 진행된다.

최승준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크다”며 “재단은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경영개선교육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