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동해해솔학교 오늘 개교"
상태바
강원교육청 "동해해솔학교 오늘 개교"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2.03.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강원 삼척지역의 장애학생의 보금자리가 될 동해해솔학교가 개교한다. 강원교육청은 영동 남부권 장애 학생과 학부모들의 오랜 숙원인 공립특수학교 ‘동해해솔학교’가 8년의 준비를 거쳐 2일 개교한다고 1일 밝혔다.

당초 지난해 3월 개교 목표였으나 지역주민들의 반대로 공사가 지연돼 1년 늦게 개교한 것이다.

동해해솔학교는 동해, 삼척 지역 장애학생들이 겪는 원거리 통학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총 17학급(유1학급, 초7학급, 중3학급, 고3학급, 전공과3학급) 규모에 73명의 재학생으로 문을 연다.

그동안 이 지역 장애 학생들은 강릉 또는 태백까지 통학하느라 새벽에 집을 나서 오랜 시간 통학버스를 타야 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동해해솔학교는 옛 남호초등학교 부지에 총사업비 280억 원이 투입됐으며 학교 인근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지난 2019년 5월 착공해 지난해 12월 준공이 이뤄졌다. 

동해해솔학교는 자율적이고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다양한 특성을 가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해처럼 밝고 소나무처럼 곧게 자라’라는 교명처럼 “개별화된 맞춤교육으로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미래생활 실현하는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대 교장으로 임명된 장재만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로 빠르게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