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무상급식비 인상따라 質 높인다 
상태바
세종교육청, 무상급식비 인상따라 質 높인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3.0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특수학교 5% 등 확정
359억 투입...市 전액 현물 지원
세종교육청은 시와 2022학년도 관내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무상급식비 지원단가를 인상해 지원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시와 2022학년도 관내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무상급식비 지원단가를 인상해 지원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시와 2022학년도 관내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총 164교) 학생 무상급식비 지원단가를 인상해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무상급식 식품비와 운영비 5%, 유치원급식비와 친환경식품비 10% 인상하고 시는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무상급식 및 우수농산물(유치원) 식품비 5% 인상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학교 무상급식비 식품비와 운영비 5% 인상분, 유치원급식비와 친환경식품비, 조리종사자 인건비를 포함해 약 359억 원을 지원하고 시는 총 291억 원의 예산으로 식품비 전액을 현물로 지원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해 5월부터 7월까지 관내 유·초·중·고 영양교사와 함께 무상급식비 적정 단가 산정 TF를 구성해 급식비 인상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통해 50인 이하 급식비 지원단가 신설, 학교 규모와 물가상승률을 반영한 적정 단가 책정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으며 우수식재료 사용 및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 발달을 도모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무상급식비 지원단가 인상을 통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과 다양한 식단 제공으로 세종의 학생들에게 더욱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학교급식의 안정적인 재정 지원과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