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의회,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상태바
순천시의회,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2.03.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진흥 특위, 순천대의대 유치지원 특위, 활동 점검
문화예술·체육진흥 특별위원회 [순천시의회 제공]
문화예술·체육진흥 특별위원회 [순천시의회 제공]

전남 순천시의회는 최근 8대 후반기 동안 활발하게 활동해 온 2개의 특별위원회 활동을 평가하고 마무리하기 위해 각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각 특별위원회의 활동을 살펴보면 1년 7개월 동안 ‘문화예술·체육진흥 특별위원회(위원장 나안수)’는 관련 협회, 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해 ‘순천시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순천시 체육진흥 조례’를 개정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현재)’는 순천대학교와 간담회 개최, 전남 국립의과대학 설립 토론회를 통해 의대 유치를 위한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탰다.

나안수 위원장은 “특위 기간 순천시의 문화예술과 체육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의 활동이 이루어 졌다”며 “특위가 종료되더라도 문화, 경제, 관광 등의 분야에서 순천시 문화예술, 체육인들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순천시의회 제공]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순천시의회 제공]

이현재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의료인력 확충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된 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특위 활동을 추진했다”며 “활동은 마무리 되지만 고령화와 산업재해 증가에 따른 의료수요에 대비하여 의료 인력이 확보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의회는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제258회 임시회를 열어 2022년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일반안건 등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