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현국 경기도의장, 동해안·경기도 산불 피해 지원 추진
상태바
장현국 경기도의장, 동해안·경기도 산불 피해 지원 추진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3.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와 협력 이재민 지원방안 마련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경기도의회 제공]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수원7)은 동해안 및 경기도(안산) 산불 발생 현황을 보고 받기 위해 긴급 경기도의회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경기도의회 의원 141명과 도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여하는 모금 활동을 전개하고 진화 후 피해 복구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장 의장은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과 전화 통화로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필요사항 등을 확인하고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에게 경기도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한 조속한 현금지원과 구호물품 긴급지원을 요청했다.

장 의장은 “인명피해가 없어 불행 중 다행이지만 산불로 한순간에 삶의 거처를 잃은 이재민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향후 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방안 마련뿐 아니라 경기도와 함께 신속하게 다양한 분야에서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도와 공동으로 동해안 지역 등 산불발생에 따른 이재민들을 위한 지원 협력방안을 추진해 나가고 이번 산불 발생을 계기로 경기도 내 산불 발생 예방 대책과 산불로 인한 재난 재해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대응시스템 점검 및 필요 장비 확보 상황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