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도봉구,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3.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지역 예술인과 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 마련”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접수 포스터. [도봉구 제공]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접수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예술인들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2022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9일 구에 따르면 공모 지원 금액은 6400만 원이며, 심의를 통해 예산 범위 내 10팀 내외를 선정, 팀당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과 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예술가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넓히고, 지역 예술 창작활동이 단절되지 않도록 현장과 꾸준히 소통하고 지원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접수 기간은 10일부터 31일까지이며,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khj2@db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창작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일반공모’, 지역문화자원 활용 상품 개발과 제작을 지원하는 ‘기획공모’ 두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일반공모는 문학, 시각, 공연(음악·무용·연극·전통), 다원 등 기초예술 4개 장르, 7개 분야에서 창작 준비에서 작품 발표까지 창작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도봉구를 거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 혹은 단체이며, 장르에 따라 도봉구 내에서 발간·전시·공연의 형태로 발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도봉구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예술작품(굿즈) 개발과 제작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자를 두고 있는 전문 예술인이며, 지역 내 예술인들이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상징하는 제품을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정을 통해 개발된 최종 작품은 재단과 지원사업의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