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5년만에 정권교체
상태바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5년만에 정권교체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3.10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제뉴스
사진제공/국제뉴스

대한민국 5년을 이끌어갈 제20대 대통령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당선됐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9일 실시된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누르고 국민적 과업인 정권교체를 이루었다.

윤석열 당선인은 대선 10대 공약으로 ▲코로나 극복 긴급구조 및 포스트 코로나 플랜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창출 ▲수요에 부응하는 주택 250만호 이상 공급 ▲스마트하고 공정하게 봉사하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구현과 대통령실 개혁 ▲과학기술 추격국가에서 원천기술 선도국가로 ▲출산 준비부터 산후조리·양육까지 국가책임 강화 ▲청년이 내일을 꿈꾸고 국민이 공감하는 공정한 사회-여성가족부 폐지 ▲당당한 외교, 튼튼한 안보 ▲실현 가능한 탄소중립과 원전 최강국 건설 ▲공정한 교육과 미래인재 육성, 모두가 누리는 문화복지 등을 제시했다.

우선 윤석열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50조 지원과 무주택 서민을 위해 주택공급 확대 부동산 정책이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 탈원전 정책 피기, 검찰 독립성 강화와 제왕적 대통령제 개혁 등에 대해서도 선명한 방안들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윤석열 당선인은 청와대 집무실도 광화문으로 옮기고 수석비서관과 민정수석실, 영부인 보좌하는 제2부속실을 해체해 청와대 조직을 슬림화하겠다고 공약함에 따라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