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재홍 전 국민대 겸임교수, 파주시장 예비후보 등록
상태바
박재홍 전 국민대 겸임교수, 파주시장 예비후보 등록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2.03.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백년대계 윤석열 정부와 함께 하겠다"
박재홍(국민의 힘) 파주시장 예비후보 [박재홍 후보 제공]
박재홍(국민의 힘) 파주시장 예비후보 [박재홍 후보 제공]

박재홍 전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경기도선대위 문화예술본부장 및 국민대 겸임교수, 예총회장 역임과 현 DMZ포럼 대표가 최근 파주시장 예비후보로 이번 지방선거 출마예상자 중 최초로 등록을 마쳤다.

박 후보는 “파주의 백년대계 윤석열 정부와 함께하겠다”며 “저를 낳아주고 키워준 파주 발전의 밀알이 되고자 시장에 도전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지난 2018년도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로 출마해 파주 갑, 을 당협위원장과 경선을 벌여 자유한국당 파주시장 후보가 됐으나 박근혜 탄핵 정국의 바람을 타고 더불어민주당의 최종환 시장에게 패배한 바 있다.

박 대표는 출마의 변에서 “파주의 미래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정확하게 일치한다. 평화와 생태환경보전이라는 아젠다를 공유하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파주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각오로 일하겠다”고 역설했다.

또한 “공무원과 시민이 하나 되는 신나는 지방자치, 노인, 장애인, 청소년, 근로자, 소상공인 등 힘들고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 편에서 일하고 규제개혁과 파주 전역의 불합리한 도시계획 정비, 운정신도시의 교육, 교통, 여가, 종합병원 유치에 전력을 기울이면서 북파주 지역과의 균형 개발과 농업 농촌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도 “공직사회에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공직기강 쇄신과 함께 공무원 복지를 확대해 주말이 있는 삶을 돌려주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직사회의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고 행정 효율성을 높이면서 대민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파주시청에 35년간 근무하고 읍,면장과 기획재정국장, 환경국장을 두루 거치고 지방공무원으로는 최초로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입지전적인 인물로 알려져 있다.

지난달에는 그의 지방자치 철학을 담은 ‘파주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 출판되기도 했는데 오미크론 확산으로 사람이 모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출판기념회를 전격 취소한바 있다.

특히 DMZ포럼 활동으로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을 수상했고 DMZ세계평화공원 파주유치 활동을 벌여 뉴욕타임즈에 소개되기도 했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