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채소류 출하조절시설 지원사업에 선정...국비 100억 확보
상태바
서산시, 채소류 출하조절시설 지원사업에 선정...국비 100억 확보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2.03.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산시가 ‘2022년 채소류 출하조절시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2022년 채소류 출하조절시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채소류 출하조절시설 지원사업’에 선정돼 총 100억 원을 확보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배추, 무, 마늘, 양파 등 수급안정이 필요한 품목을 산지에서 직접 출하 조절하도록 대규모 저온저장시설 및 가공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것이다.

시는 도내 마늘양파 생산 비중이 마늘은 53.9%, 양파는 56.2%를 차지하는 주산 지역이다.

사업에 접수된 전국 3개소 중 농식품부의 서면, 현장점검 및 발표평가 등을 통해 높은 평가를 얻으며 부석농협이 사업자(조합장 우상원)로 선정됐다.

부석농협은 내년까지 부석면 대두리 281번지 일원에 저온저장시설 2340㎡, 예냉·예건시설 1170㎡, 선별장 660㎡를 건립하고 선별 장비 및 가공 포장 설비 등을 갖추게 된다.

시는 저장·선별·장비 등 시설 구축으로 수급 변동이 큰 마늘·양파의 출하시기, 물량 조절 등을 통해 농산물 가격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에 채소류 출하조절시설이 구축되면 수확기 홍수 출하 조절 및 품질경쟁력 강화로 지역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