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장터 삼국축제' 충남도 우수 축제 선정
상태바
'예산장터 삼국축제' 충남도 우수 축제 선정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2.03.1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2년도 충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 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예산군 제공]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2년도 충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 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지역의 대표향토축제인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2년도 충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 우수 축제로 선정돼 도비 2800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지난달 도 지원 우수축제 선정을 위한 축제육성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지역향토문화축제 11개를 선정했으며 축제별 지원액을 결정했다. 

위원회는 지난해 두 차례 평가를 실시한 도내 축제 중 11개 축제를 선정해 최우수, 우수, 유망 축제로 구분했으며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지난 2020년부터 3년 연속 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군은 지원받는 도비 교부액의 40% 이상을 지역 업체와 지역예술인에게 집행하고 축제 프로그램 구성 시 친환경 축제 콘텐츠를 강화해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축제로의 품격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위축되기보다 군민과 함께 지역 실정에 맞는 축제를 만들어보자는 도전 정신으로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전환해 위기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해 올해 도 지원 축제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