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립무용단, 춤으로 그리는 동화‘토생전’ 공연 30일부터
상태바
대전시립무용단, 춤으로 그리는 동화‘토생전’ 공연 30일부터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3.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무용단 제공]
'춤으로 그리는 동화–토생전' 포스터. [대전시립무용단 제공]

대전시립무용단의 어린이를 위한 공연 '춤으로 그리는 동화–토생전'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펼쳐진다.

20일 무용단에 따르면 춤으로 그리는 동화는 익숙한 전래동화나 명작 이야기를 토대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밌는 구연동화가 어우러진 무용극이다. 

어린이들에게 공연예술의 친밀도를 높이고 권선징악의 교훈을 깨닫게 해주는 유익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립무용단의 춤으로 그리는 동화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에 5년째 선정돼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대전시립무용단만의 브랜드화된 어린이 무용공연으로 콘텐츠를 확산하고 있다. 

신작 토생전은 익숙한 고전소설 토끼전, 별주부전 내용을 토대로 용왕의 병을 고치기 위해 토끼의 간을 구하러 육지로 가는 자라와 자신의 간을 지키기 위해 꾀를 부리는 토끼의 유쾌한 대결을 재구성한 공연이다. 

토끼마을의 다양한 캐릭터 친구들과 토끼 간을 구하기 위한 제3의 작전, 토끼와 자라의 우정 등으로 구전을 새롭게 각색하여 다양하고 익살스러운 장면을 통해 관객의 흥미와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활동이 위축되어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을 아이들에게 활기와 웃음을 가져다줄 춤으로 그리는 동화–토생전은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건강한 공연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