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피아니스트 임현정 '청중 렉처, 북 콘서트' 진행..."당신에게 베토벤을 선물합니다"
상태바
피아니스트 임현정 '청중 렉처, 북 콘서트' 진행..."당신에게 베토벤을 선물합니다"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3.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비산도서관서 내달 6일에
피아니스트 임현정 북 콘서트. [안양시 제공]
피아니스트 임현정 북 콘서트. [안양시 제공]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이 경기 안양시 비산도서관에서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내달 6일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본 콘서트는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다.

난생 처음 베토벤을 접한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간 베토벤에 초점을 맞춰 집필한 ‘당신에게 베토벤을 선물합니다’와 음악과 영성에 관한 에세이 ‘침묵의 소리’로 북 토크를 진행해 안양시민들에게 예술과 삶에 대한 감동적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스위스에서 진행된 ‘청중 렉처, 북 콘서트’의 감동을 안양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가장 주목할 점은 관객의 질의에 피아노 연주로 답하여 진행된다는 점이다.

콘서트를 진행할 피아니스트 임현정은 안양시(만안초, 근명중)에서 수학했으며 12세에 홀로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최연소 파리 국립 고등음악원 입학, 최연소 수석 조기 졸업했다.

그녀의 연주는 ‘뉴욕타임즈’, ‘BBC 뮤직’ 등 전세계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다방면의 사회 공헌으로 지난 2018년 스위스 뉴사텔 국제문화상을 수상했다. 한편 내달 2일부터는 ‘바흐 평균율 리사이틀’ 전국 투어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북 콘서트 참가 신청은 22일부터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