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의회 총무위, 육아종합지원센터 현장 점검
상태바
서산시의회 총무위, 육아종합지원센터 현장 점검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2.03.2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바지 개관 준비 차질없이 추진"
충남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는 최근 막바지 개관 준비가 한창인 서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서산시의회 제공]
충남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는 최근 막바지 개관 준비가 한창인 서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서산시의회 제공]

충남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는 최근 막바지 개관 준비가 한창인 서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 센터는 시가 보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총사업비 58억 원을 들여 석림근린공원 내 3,825㎡ 부지에 연면적 1,637㎡,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한 양육 지원 시설이다. 지난 2월 건축 공사를 준공한 데 이어 최근 실내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정을 거쳐 오는 23일 개관식을 갖고 문을 연다. 센터에는 시간제보육실, 프로그램체험실, 교구소품 대여실, 공연장, 놀이상담실 등이 마련돼 부모 교육상담, 출산 및 육아 지원 등 맞춤형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원들은 김정의 시 여성가족과장과 장인아 센터장으로부터 건립사업 경과와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두루 살피며 개관 준비 상태를 점검했다.

현장에서 의원들은 “영유아와 부모 등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객 친화적인 시설을 조성하는 데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 아동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조동식 위원장은 “센터가 개관하면 앞으로 들어설 가족센터, 석림근린공원과 연계해 복합 양육 지원의 거점으로 기능할 것”이라며 “막바지 개관 준비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시설 위탁 및 운영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주문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