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청년 미취업자 '3가지 찬스' 제공 눈길
상태바
노원구, 청년 미취업자 '3가지 찬스' 제공 눈길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3.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형 청년지원책' 지역사랑상품권 50만원・스터디카페 이용권・일경험 우선참여권
만19~34세・졸업 후 2년 이내・미취업 청년 대상…5월 31일까지 접수
노원구청사 전경.
노원구청사 전경.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장려금 50만원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노원찬스 3’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노원찬스 3은 구가 준비한 세 가지의 청년 지원을 뜻한다. 미취업 상태에 놓인 청년들이 구직 활동과 진로 모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구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청년 중 졸업 후 2년 이내의 미취업자이다. 다만 대학‧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생, 현재 실업급여 수급자 및 대상자과 군복무중인자는 제외된다. 

최종 선정된 청년은 기본으로 지원되는 찬스1과 함께 필요시 찬스2와 찬스3을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찬스1은 사업 참여자 전원에게 주는 취업장려금으로, 1인당 50만원 상당의 노원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상품권은 지역 내 음식점, 약국, 편의점, 학원 등 서울페이 가맹점 1만 5085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찬스2는 스터디카페 이용권이다. 찬스2를 선택한 청년은 1인당 150시간씩 스터디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과 사용처는 취업장려금 선정 대상에게 추후 안내된다.

마지막 찬스3은 일경험 우선참여권이다. 찬스3을 선택한 청년에게는 검증된 지역 사업장에서 3개월간(월46시간이하) 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진출에 앞서 미리 관심 분야에서 일해보면서 경험을 축적하고 직무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서울청년포털에서 노원구 취업장려금으로 검색, 자가 점검 뒤 관련 서류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여부는 청년포털 마이페이지에서 2~3주 내에 확인 가능하다.

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구청 아동청소년과 청년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구는 청년의 일과 삶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청년일삶센터’를 공릉역 인근(동일로 192길 74)에 개소했다. 센터는 상담실, 교육 및 회의실, 공유주방, 어울림 공간 등을 갖췄다. 미취업 청년을 위한 미래설계, 진로코칭, 실무교육 등을 실시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열악한 고용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세 가지 청년 지원책을 준비했다”며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조금이나마 생활의 안정과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