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 “지역경제 대전환으로 '강한 대전' 만들 것”
상태바
[6・1지방선거]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 “지역경제 대전환으로 '강한 대전' 만들 것”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3.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명 규모 선대위 출범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대전 용두동 골든타워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장종태 선거캠프 제공]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대전 용두동 골든타워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장종태 선거캠프 제공]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대전 용두동 골든타워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김창수·선병렬 전 국회의원, 박병석·박범계·이상민·황운하·장철민 국회의원 보좌진, 대전시의원과 이선용 서구의장을 비롯한 서구의원들, 송석근·김창관·유지곤 서구청장 예비후보 등이 참석했다.

이번 장 예비후보의 선대위는 1만 명 규모이며, 선거사무소 개소식 당시 장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민주당 당원들과 대전 시민들이 몰렸다.

장 예비후보는 “제 선거사무실이 권선택 전 시장님, 박영순 의원님이 대전시장 도전 때 썼던 곳인데 우연히 제가 여기서 대전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라며 “두 분이 이 건물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던 것처럼 저도 여기서 대전시장에 도전해 민주당 경선에서 승리하고 대전의 역량 있는 리더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 “대선 패배로 인한 대전 시민과 당원들의 상실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한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저 장종태를 중심으로 대전에서 다시 파란 물결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또한 “허울 없는 ‘과학도시’에서 아닌 ‘경제도시’로 패러다임을 바꿀 때”라며 “경제부시장제 도입, 국책사업단 운영 등의 ‘대전경제 대전환’을 통해 대전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대전의 리더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장 예비후보는 민선 6·7기 서구청장을 역임하는 등 30년 이상 대전발전을 위해 일한 행정 전문가이다. 대전 자치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매니페스토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서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