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개원
상태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개원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2.03.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사계절 기후변화에도 휴식공간・볼거리 제공
지난 25일 개원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전경. [부천시 제공]
지난 25일 개원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전경.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미세먼지, 사계절 기후변화에도 언제나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를 개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3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임시개원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며, 6월 2일부터는 정식개원으로 유료로 전환된다.

부천시는 연면적 2,969.31㎡, 사업비 72억6천만원을 투입해 2019년 2월부터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2021년 12월에 준공했다. 식물원 내에는 기획프로그램 및 특별전시를 위한 테마온실과 휴쉼터(카페), 2층에 스카이워크가 자리했다.

식물원 내에는 관엽원, 수생원, 바오밥원, 식충식물원 등 8개의 식물 존에 430종 28,000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다양한 열대수목을 관람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언제나 찾아가 휴식할 수 있는 청정쉼터 공간을 지향하고, 식물자원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장덕천 시장은 “미세먼지 등 유해 환경에도 지친 시민들이 희귀한 열대식물 관람과 카페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통해 심신의 피로를 풀고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식물원이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도심 속 녹색명소가 될 수 있도록 많이 아끼고 사랑해 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